반응형

안녕하세요 겁많은 제이입니다. 

오늘은 전산세무1급 자격증이 유용한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합격 인증부터 하겠습니다. 아래는 약 2년 전에 취득한 내역입니다.

 

합격 인증샷

 

커뮤니티 글을 보면, 전산세무2급을 취득했는데 전산세무1급을 따야 할까요?

또는 재경관리사까지 땄는데 전산세무1급을 따야 할까요? 이런 질문을 올리는 글들을 많이 봤습니다.

 

그런데, 정작 인사담당자 또는 회계팀장님들은 전산세무1급, 2급의 차이를 크게 두지 않습니다. 
실제로 두 자격증의 차이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 또한 어렵게 자격증을 취득했지만 알아주시는 분들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따라서 결론은 전산세무1급까지 꼭 취득할 필요는 없으며,

오히려 다양한 경험(소모임 회계담당, 모의투자, 연말정산 아르바이트 등)을 쌓으라고 조언드립니다.

 

 

이미 전산세무1급 자격증을 취득하셨다면,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아봐야 합니다.

특히 세무사 사무실 같은 경우에는 전산세무1급을 우대하는 경우가 많으며 공기업 서류전형 가산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자격증의 활용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가능한 많은 정보를 얻어 준비해야 합니다.

 

 

최근에 한국가스안전공사 채용공고를 본 적이 있는데, 여기는 전산세무1급 가산점이 기사로 인정되어 높은 편입니다.

 

출처:한국가스안전공사 채용사이트(https://kgs.incruit.com)

지금까지 전산세무1급 자격증에 대해 말씀드렸어요. 

활용가치는 낮지만, 그래도 잘 활용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전산세무1급 시험후기나 유형 등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