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께 도움이 될만한 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기업경영에 숨겨진 101가지 진실'이라는 책입니다. 

 

평소에 책을 자주 읽지 않아서 책 소개는 거의 없을 거예요;;;ㅋㅋ

그렇게 무식한 저도 여러모로 도움을 얻었던 책이어서 추천드립니다!!

 

회계&재무 추천도서

출처: yes24(m.yes24.com)

 

추천드리는 이유 세 가지를 말씀드리고 싶어요.


첫째, 어려운 용어를 쉽게 설명했다.

신문기사와 연관된 특정 사건을 중심으로 평소 어렵게 느끼는 용어들을 쉽게 설명했어요. (재무, 회계 용어가 많습니다)

BW 워런트, 인적분할, 전환사채 같이 어려운 내용을 예시를 통해 쉽게 설명해요.

다루는 예가 실제 사건이어서 역사(?)도 배우고 용어도 이해할 수 있어요.

제 머리가 어려운 용어는 싫어해서 자주 보고 또 보는 편이에요ㅋㅋㅋ

 

둘째, 공시를 볼 때, 도움된다.
상장된 기업의 재무팀 또는 회계팀에 근무하게 되면,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직접 공시하는 경우도 있고

공시된 정보를 물어보는 연락이 오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본인 회사의 공시내용 정도는 알고 있는 것도 좋습니다!

저도 아직 완벽히 알지는 않지만, 이 책을 보고 나서 더 이해하기가 수월하더라고요.

 

셋째, 자소서 또는 모의주식투자에 활용 가능하다.

책에 있는 어려운 내용을 아는 척하라는 뜻은 당연히 아니고, 관심 있는 기업의 뉴스 기사 또는 공시한 내용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또는 모의주식투자를 할 때 투자하려는 기업의 활동과 계획이 무엇인지를 대략적으로 예측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수익률을 올리는 데 도움을 받지는 못해도 나만의 투자기준을 세우는 데는 도움이 아주 조금 될지도 모르겠네요..ㅋㅋ

저도 아무것도 모른 채로 모의투자를 하면서 이 책을 읽었는데요, 수익률을 저조했지만 100등으로 입상은 할 수 있었어요. 거창하지는 않지만 나름의 기준이 있었기 때문에 자소서를 작성하거나 면접 질문을 받았을 때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책 추천이었고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꾸벅

 

 

 

 

직접 구매해서 읽고 남긴 후기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