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어공부 2일차입니다.

유투브 보고싶은 마음을 꾹 참고 영어공부를 강행했어요ㅋㅋㅋ

 

오늘의 단어는 'let'

let it be, let it go라는 노래가 떠오를 겁니다. let it be가 먼저 떠오른다면, 쪼금 성숙하신 걸로....

 

1. ~하자(권유,제안)

Let's take a break. 우리 좀 쉬자

Let's have some food. 우리 뭐 좀 먹자

 

2. ~하게 하다.

I can't let you go. 나는 너를 보낼 수 없어.

Let her go(원형). 그녀를 가게해줘.

Let me know when you get there. 도착하면 알려줘.

 

3. 허락을 구하다.

Let me buy you dinner. 제가 저녁 살게요.

 

4, 들여보내다(let+in)

Open the window and let in fresh air. 창문을 열고 신선한 공기를 들이도록 해.

 

5. 실망시키다.

Don't let me down. 날 실망시키지 마.

 

 

공부해보니 let은 활용가능한 다양한 표현이 있네요.

Let's study english.

I won't let you down. 

 

See you next time:)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