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어공부 시간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Introducing Yourself' (자기소개하기)

Introducing Yourself

1. 주요 표현

Please call me Jason. ~ 라고 불러주세요.
+ 보통 이름이 길거나, 어려울 떄 편하게 사용하는 이름으로 불러달라고 하는 표현입니다.
외국인과 대화할 때도 상대가 발음하기 어려워하면 Please call me Kim 이렇게 표현하기도 합니다.

I like playing guitar. 저는 ~ing 하는 것을 좋아해요
+ 취미에 대한 질문(What is your hobby) 또는 쉴 때 뭐하는지(What do you enjoy in your free time) 물어봤을 때 대답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I've been playing guitar for a couple of years. It is good for mentally.  저는 ~동안 했어요.
+ 취미에 대해 얼마나 오래해왔는지 설명하는 표현입니다. 그 후에는 취미를 통한 효과나 느낀 점을 말하면 좋겠네요.

보너스 표현

call it a day 그만 끝내다 
It's already eight o'clock. Let's call it a day.  [벌써 여덟시다. 그만 끝내자]

Keep my fingers crossed 행운을 빌다(실제로 원어민이 쓰는 표현이라고 합니다)

See someone off 배웅하다
I 'll see you off [제가 배웅해 드릴게요]

지금까지 'Introducing Yourself'와 관련된 표현을 봤는데, 간단한 표현만으로도 원어민과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는 느낌이 드네요.  

다음에는 친구 소개하기(Introducing Your Friends) 표현을 가져오겠습니다.
이상 끝.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