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회계팀 업무 중 하나인 '거래처 등록'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회계팀 입사를 희망한다면, 부가세 신고, 세무조정이나 감사대응 같은 것들을 꿈꾸실텐데 처음부터 그런 업무들을 할 생각을 한다면 오산입니다.... 저도 물론 처음부터 복잡하고 어려운 업무를 하고싶었으나 시키지도 않고 애초에 능력도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ㅋㅋㅋ 따라서 막내가 하는 업무 중 하나는 '거래처등록' 입니다.

거래처등록은 ERP를 활용하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구매팀에서 등록하고 최종승인을 회계팀에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쩃든 보통 회계팀에서 최종적으로 거래처등록을 컨펌하는 것은 맞습니다.

 

말그대로 사업부에서 요청한 거래처 관련정보를 기입하는 간단한 업무이며, 꼼꼼하게만 하면 되는 업무입니다.
계좌정보(통장사본), 사업자정보(사업자등록번호 등)를 입력 및 확인하는 것입니다.사용하는 ERP에 따라 적용방법은 다르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거래처의 구분입니다.

매출, 매입(원자재), 매입(소모자재), 영수증 등 거래처와의 관계에 따라 구분해야하며 이와 연동되는 ERP메뉴가 달라집니다.

이렇게 거래처를 구분하고 내용을 ERP에 등록하면 끝!

아주 쉽죠??

 

지금까지 회계팀에서 하는 업무 중 처음에 하는 일을 소개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